EBS 다큐 잇it - 로또편
로또엔젤
0
5시간전
로또 자료를 찾다보니 괜찮은 로또 다큐가 있어서 올립니다.
"EBS 다큐 잇it"이라는 영상입니다. 우선, 보시죠~
# 다큐 잇it 복권 01
정리1)
- 로또를 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의 인터뷰를 보니 "경제적 자유로움 & 하고싶은거 하면서 살기"으로 설명이 되는것 같습니다.
- 로또 판매액 추이가 계속 증가하고 있다. 2020년은 더 높아졌을 듯 합니다. ( ex> 935회차 판매 - 93,934,898,000원 )
- 코로나 시대가 오기 전까지는 로또에 관심없었던 '로또이야기'도 로또에 관심이 생겨서 분석이라는걸 하게 되고 사이트도 만들어서 운영을 합니다. 그런 걸 보면 확실히 로또가 로또를 하는 사람으로 하여금 '희망고문'을 주는 건 사실인 것 같습니다.
- 카지노에 사는 노숙자분들이 너무 안타깝네요. 절대 절대 로또를 도박으로 생각하면 안됩니다. 절대 로또를 과하게 구입하지 맙시다.
- 후회이론(Theory of regret) 실험이 인상적이었습니다. (10분 21초)
방금 산 복권을 2배 금액으로 되팔지 제안했는데 전부 팔지 않겠다고 하네요. 2배로 팔고 또 사면 되는거 아닌가요? ㅋ 여튼 심리가 참 인생을 살면서 중요하다는걸 다시 느낍니다. 당장의 이익보다 자신의 선택을 후회하게 될까 두려워하는 "후회회피본능"
- 1등담청확률 : 814만 5,060분의 1 / 벼락 맞아 죽을 확률 428만 9,651분의 1 / 욕조에서 넘어져 죽을 확률 80만 1,923분의 1 이렇게 로또가 어려운 것입니다.
- 로또분석가가 나오는데 "로또9단"님으로 구독자가 3만이 넘는 유튜버입니다. 로또9단 유튜버 바로가기
# 다큐 잇it 복권 02
정리2)
- 로또 조작 의혹이 많던데 관련해서 자세하게 안내를 해줘서 좋았습니다. 요즘같은 미투 시대에 로또 조작은 없다는것이 '로또이야기'의 생각입니다. 그걸 객관적으로 확인을 할 수 있게 보여준것 같았습니다.
- 로또볼은 폴리우레탄(플라스틱)으로 되어있다고 하네요. 새로운 정보였습니다. 온도, 습도까지 체크하던데 큰 돈이 움직이는거니 함부로 하지 않을거란 생각을 했습니다만 역시^^
- 로또추첨기는 프랑스 제품으로 전세계 40여개국에서 사용한다는데 동일한 추첨기를 사용하는곳이 많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로또 조작영상이라고 유튜브에 떠돌아 다니는 영상을 보면 예전 추첨기랑 지금의 추첨기는 공도 그렇고 많이 다르네요.
- 공셋트도 5개나 되는군요. 그리고 경찰까지 옆에 있는지는 첨알았네요. 조작은 불가능하다고 봅니다.
- 박재민이 추첨한 회차가 912회차였네요. 912회차 예상번호를 어떻게 설명했을지 궁금했습니다. ㅋ (개인적으로 확인)
- 로또 1등에 당첨이 되었기 때문에 생겼던 비극의 사연들을 잊지 맙시다. 개인적으로 로또 1등이 된다면 가장 가까운 사람에게 더 알려줄 필요가 없는것 같습니다.
- 2등 당첨을 했던 대학생이 당첨금의 일부를 기부를 하는 그 마음은 참으로 대단합니다.
# 다큐 잇it 복권 03
정리3)
- 설문조사 : "로또가 아니면 현재 삶의 수준을 벗어날 수 없다 : 65%" 너무 충격적인 데이터네요. 행복하게 사는데 돈이 적어서도 안되겠지만 그렇게 많은돈이 필요한건 아닌데... 너무 평범해야되는 의식주의 주가 너무 높아진 대한민국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 절대 도박을 하지 맙시다. 또한 로또를 도박처럼 하지 맙시다.
- 박재민왈 : 사실 복권이 성행하는 사회는 건강한 사회는 아니라는 생각이 들어요. 그런 면에서 많은 분이 복권을 믿고 의지해서 기대하기보다는 정말 인상에 있어 순수한 재미? 당첨되면 '내 삶이 바뀔 수 있어'가 아니라 '내 삶에 이런 게 조금 생겼네'
'로또이야기'는 로또를 너무 무리하게 하는것을 반대합니다.
저는 술, 담배를 하지 않는 남성으로 일주일에 2만원+- 정도 구입합니다.
하루 하루 열심히 살아가는 나에게 일주일의 설렘을 선물하는거죠.
'로또이야기'는 건강하게 로또를 할 수 있는 대한민국 최고의 로또 커뮤니티가 되도록
'로또이야기'를 열심히 운영을 해보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