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토트넘 계약 만료 명단에 ‘손흥민’ “제일 눈에 띄는 이름이지만...”

로또 1115회차 (2024-04-13 추첨) + 더보기
  • 7 12 23 32 34 36 + 8

엔젤럭키볼, 5분단위 하루 288회진행 + 더보기
자유 유머 포토 동영상

2025년 토트넘 계약 만료 명단에 ‘손흥민’ “제일 눈에 띄는 이름이지만...”

보좌관 0 39 0 신고

본문 이미지

EPA연합뉴스
[스포츠조선 김대식 기자]토트넘은 손흥민과의 계약이 2025년에 마무리되는 걸 지켜보지 않을 것이다.

영국 풋볼 런던은 28일(이하 한국시각) 엔제 포스테코글루 감독과 요한 랑케 테크티컬 디렉터가 진행하는 리빌딩의 방향성을 검토해보고자 현재 토트넘과 계약된 모든 1군 선수의 계약 상태를 점검해보는 시간을 마련했다.

풋볼 런던은 각 년도마다 계약이 만료되는 선수순으로 정리했다. 2024년에는 3명의 선수들이 계약이 만료된다. 티모 베르너, 에릭 다이어, 이반 페리시치, 브랜든 오스틴이다. 베르너는 임대생이기 때문에 앞으로의 활약이 중요할 것이다. 나머지 세 명의 선수는 모두 팀을 떠날 것으로 전망된다.

2025년에는 무려 12명의 선수들이 계약 만료 대상자다. 손흥민부터 시작해 탕귀 은돔벨레, 트로이 패럿, 지오바니 로 셀소, 피에르 에밀 호이비에르, 라이언 세세뇽, 세르히오 레길론, 벤 데이비스, 조 로든, 자펫 탕강가, 알피 화이트맨, 프레이저 포스터까지다.

냉정하게 분석해보면 손흥민을 제외하고는 팀에 굳이 남길 만한 이유가 없는 선수들이 대다수다. 풋볼 런던 역시 '손흥민은 의심할 여지 없이 2025년 계약이 만료되는 선수 목록에서 눈에 띄는 이름이다'라고 언급했다. 이어 '토트넘은 손흥민과의 계약을 1년 더 연장할 수 있는 옵션을 갖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고 덧붙였다.

본문 이미지

AFP연합뉴스
최근 들어 손흥민과 토트넘의 재계약 문제가 많은 화제가 되고 있다. 오일머니를 앞세운 사우디아라비아 구단들이 손흥민을 향한 관심을 접지 않았기 때문이다. 토트넘이 계약 1년 연장 조항이 있다고 해도, 아직까지는 2024~2025시즌까지 계약된 선수다. 아무런 일이 벌어지지 않은 채 여름 이적시장이 다가오면 토트넘과 손흥민의 계약은 1년만 남게 된다.

선수와 구단이 계약이 1년 남았을 때 어떤 일이 벌어질 것인지는 예상하기 힘들다. 지난 여름 이적시장에서는 해리 케인과 킬리안 음바페가 그랬다. 케인 사태에서 토트넘이 제대로 된 반성을 하고, 교훈을 얻었다본문 이미지

로이터연합뉴스
면 손흥민의 계약 상태를 이대로 두고, 여름을 맞이하지는 않을 것이다.

토트넘도 자신들이 어떻게 해야 손흥민을 지킬 수 있는지는 알고 있었다. 영국 풋볼 인사이더는 27일 '손흥민은 여름 이적 시장을 앞두고 사우디 프로리그 클럽들과 폭넓게 연결되고 있다. 토트넘은 위태로운 계약 상황에도 불구하고 주장 손흥민에 대한 어떠한 제안도 받아들이지 않을 것이다'고 보도했다.

토트넘의 고위 관계자에 따르면 토트넘은 여름에 손흥민과 공식적으로 재계약에 대해서 논의를 진행할 예정이며, 이미 재계약과 관련된 손흥민의 의사를 파악하기 위한 비공식 논의를 진행하고 있는 중이라고 전했다.

일부 매체들은 토트넘이 손흥민과의 재계약에 성공하려면 지금보다 훨씬 뛰어난 조건으로 제안을 해야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영국 커트오프사이드는 27일 '토트넘은 현재 주급 19만 파운드(약 3억 2,090만 원)를 받고 있는 손흥민의 재정적인 요구를 충족해야 할 뿐만 아니라 사우디 구단에서 제공할 수 있는 것보다 더 매력적인 제안을 제시해야 할 것'이라고 언급했다.본문 이미지

EPA연합뉴스

0 Comments
포토 제목
유저 등수 로또엔젤볼
보좌관 5 12 28 34 32 41 38
보좌관 5 12 28 34 32 41 38
판매점 지역 금주 누적
🏆포털 인기검색어